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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

파일24 정책 > 이용약관
  •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서비스 이용 약관 (이하 “약관”)은 (주)페타 (이하 “회사”)에서 서비스 제공하는 파일24 웹사이트(http://www.file24.co.kr) (이하 “사이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서비스의 이용조건, 가입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책임, 기본적인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일반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휴대폰 SMS 또는 아이핀 (이하 “실명”이라 합니다.)을 입력하거나
        서면을 통한 인증을 마친 후 아이디,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이용 고객을 말합니다.
    2. 판매회원 : 일반 회원 중 게시물 등록 권한 계약을 체결하고 게시물 등록권한을 가진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정보 : 회사가 회원 가입 혹은 판매회원 계약 시 신청 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 고객의 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와 닉네임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한
        영문자와 문자,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의 회원정보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결제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제공되는 수단을 이용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문자, 음향, 영상, 이미지, 파일 등을 말합니다.
    8. 그리드 : 회원 PC에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전송 속도 등의 이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분산 컴퓨팅 기술’을 의미합니다.
    9. 포인트 : 사이트의 아이템 구입 및 게시물 다운로드, 기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인터넷 선불 전자화폐의 일종으로써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각 결제 수단을 선택 후 결제 및 결제 금액에 따라 제공되는 사이버머니를 의미합니다.
    10. 보너스포인트 : 파일24에서 유료 결제 보너스 및 이벤트 방식으로 적립되는 모든 금액을 의미하며,
        유료 서비스(제휴 컨텐츠 제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사이버머니 입니다.
    11. 정액제구매 : 포인트 방식과는 별개의 방식으로 제휴 컨텐츠를 제외한 모든 게시물에 대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를 의미하며, 일정 기간 동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특정 지불 수단 중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며, 기간 당 금액이 책정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해당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에 이를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제 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5일 내에 거부의사를
        표현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 고객이 전항의 “동의”를 하고, 신청 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 (예; 저작권 정책, 서비스 세부이용지침)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연계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DI), 아이디, 비밀번호, 이 메일)외에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4. 성인 컨텐츠의 경우 별도의 성인 인증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 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수립 운영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될 경우 이를 신속히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가능한 수단을 동원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불만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민원의 종류에 따라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을 달리 합니다.
         1) 결제오류 : 회원요청 즉시 결제 취소 및 환불
         2) 사이트 이용 불만 민원 제기 : 접수된 시점으로부터 2일을 초과하지 않음.
         3) 사이트 전송기술로 인한 손실 발생 : 손실 발생으로부터 3일 이내에 환불 조치.
         4) 기타 : 별도 공지로 그 기간 및 처리절차를 알림

    제 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 또는 이용하게 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게 될 경우 회사는 그 책임 및 피해보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위반이 확인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등)
         3)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 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관할 사이버 수사대로 신고 접수 및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 9조 판매회원의 의무
    1. 회원이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회원 정보는 이용 고객의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신청회원은 회사가 부정한 이용 신청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 인증 및 회원의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반드시
        휴대폰 SMS, 아이핀 또는 서면으로 이용 인증을 받으셔야 하며, 인증을 완료하지 않으시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만 19세 미만의 이용 고객은 판매자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허용되지 않은 방법으로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ID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및 사이트 접근을 차단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판매회원 신청에 대한 승인 및 제한
    1. 회사는 게시물 등록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 고객에 대하여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타인의 명의사용 등 신청 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6)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내역이 있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


  • 제 4 장 서비스 운영정책


    제 11조 회원 우대제도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도에 따라 회원 등급을 구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화 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등급제 시행 및 그 혜택의 제공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여 공지한 회원우대 정책을 따릅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판매자 서비스의 경우에는 승인될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한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 (개별 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한 또는 중단 사유를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1)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메시지 등을 지속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기관의 공공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7)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8)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거나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3. 회사는 비인증 회원, 만 14세 미만의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 이외의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 공지를 이용하여 안내합니다
    4. 회사는 제2항의 제4호 및 제5호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 회원들의
        금전적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다만, 제휴 업체의 결제수단으로 유료 서비스를 결제하여 이용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게시물 등록 기준에 위배되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임의조치, 삭제 또는 거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공서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게시물의 내용이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지정 예고되거나 지정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게시물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별서비스 이용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2.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3.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때의 제한의 종류 및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사항 및 서비스별 이용 안내
       등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15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서비스에 게재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식 이외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제3자에게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과 관련하여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모두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4. 불법 복제물 게시자에 대해 내부 ‘서비스 정책’에 의거하여 4회의 경고 및 이용정지를 단계별로 실시하며,
      5회 위반의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자 자격 박탈 및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5. 게시물의 삭제, 회원 과실에 의한 게시물의 손상 및 삭제, 기타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게시물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관리 대상인 침자 및 회사 방침에 따라 처리된 자료 및 과거 게시물과 관련된 자료에 대해서는 관련 법률에 따라 1년 이상 보관하며, 처분에
       의한제재 자료에 대해서는 데이터 로그를 영구 보관할 수 있으며,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수사기관에게 관련 내용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저작권 보호를 위해 회사는 24시간 상시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이로인해 회원이 올린 게시물이 삭제될 수 있으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메일, SMS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소프트웨어 이용
    1) 분산컴퓨팅 (Grid Delivery) 기술의 이용
    1. 본 서비스에서는 이용자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리드 딜리버리(Grid Delivery) 기술을 적용 할 수 있으며,
       이 기술에는 이용자 PC등 단말기의 사용하지 않는 리소스(네트워크, 저장공간 등)을 제한적으로 활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본 이용 약관과 파일 전송 관리 프로그램 이용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의 PC 등 장치를 통하여 다른 사람이
       데이터를 중계 전송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파일 전송 프로그램에 이용자의 단말기의 저장공간의 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그리드 딜리버리(Grid Delivery) 기술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나은 기술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그리드 딜리버리(Grid Delivery)
       프로그램 이나 기술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2) 콘키퍼 소프트웨어의 이용
    1. “콘키퍼 소프트웨어”(이하 “콘키퍼”)는 ㈜아이엠비씨가 저작권 및 유통권을 보유한 저작물(이하 “저작물”)에 대해 불법
       이용을 막고, “저작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됩니다.
    2. “콘키퍼”는 “저작물”의 불법 이용을 막기 위해 “필터링 소프트웨어”의 우회 등의 무력화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 사용되며, 그 외의 다른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콘키퍼”는 소프트웨어 설치 및 자동 업데이트, “저작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 기능을 제외하고 “사용자(또는 이용
       자, 또는 회원)”의 PC의 저장 공간을 임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4. “콘키퍼”는 “(OSP명, 사이트명) 서비스 프로그램(예:파일24 소프트웨어)”를 통해 “저작물”을 다운로드 할 경우 “저
       작물”에 대한 OSP명, 파일명(경로포함), 파일해쉬값, 시간을 수집합니다.
    5. 수집된 정보는 “사용자(또는 이용자, 또는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정보로서 “저작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1년간(수집일 기준) 보관하며, 보관기간이 만료되거나 확인된 정보에 대해서는 삭제합니다.

    제 18조 회원지위 남용 및 상습 침해자의 처분
    1. 회사는 회사 내규에 따른 ‘서비스 정책’에 의거하여, 회원지위를 남용하거나 저작물의 상습적인 게시, 청소년 유해물 게시 및 불법 광고를 유포하는 회원에 대해 처분할 수 있습니다.
         1) 비방글, 자신의 게시물 편법 등록 : 5단계(경고, 3일, 7일, 30일)누적 시, 이용영구정지
         2) 상습적인 저작물 게시 : 5단계(경고, 3일, 7일, 30일) 누적, 판매자격 박탈
         3) 청소년 유해물 게시 및 불법 광고 : 3단계 경고 및 제재(경고, 30일이용 정지)누적, 이용영구정지 처분
    ※ 저작물 및 유해물등 게시된 자료에 대한 로그는 1년간 보관 되며, 비방글, 쪽지는 영구보관 됩니다.


  • 제 5 장 계약해지 및 요금정책


    제 19조 사이트의 포인트 및 정액제 구입/결제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포인트 및 정액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포인트 및 정액제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별도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1.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사용될 포인트 및 정액제의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및 정액제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항과 같습니다.
         1) 기간만료 형 상품 : 이용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다운로드 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되는 상품으로 주간, 야간, 스페셜 정액제 상품이 이에
          해당됨
         2) 자동결제 형 상품 :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 되고 이용 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되는
          상품으로 자동연장 정액제 상품이 이에 해당됨
         3) 포인트 상품: 이용 건별 과금되는 상품으로 결제 시 결제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 및 서비스 이용 시 차감되는 방식
    3. 당사에서 제공되는 자동결제 형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월 자동결제 정액제 : 서비스 결제 시 공지된 할인율 혜택이 적용되어 자동으로 갱신되는 상품
         2) 이벤트 자동연장 정액제 : 자동연장 스페셜 상품을 당사 내규에 따라 첫 결제 시에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연장 결제 시 정상적인 자동연장 스페셜 정액제 금액으로 과금되는 방식


    제 20조 결제취소
    1.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유료회원이 제1항의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3. 결제 취소및 환불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며,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대금에서 회원이 실제 콘텐츠를 다운로드한 건 수, 이용한 기간 등 서비스 또는 상품을 통하여 취득한 이익을 감안,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5. 회원이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을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1조 환불정책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및 회사에서 인정할 만한 타당한 사유를 들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의 판단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환불 신청 접수일 이후의 잔여 금액에 대하여 이체수수료 및 결제대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1) 구매한 “포인트” 전량 미사용 시
            ① 거래취소기간 내 회원 탈퇴 시에는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② 거래취소기간 이후 이용 탈퇴 시에는 정상 납입이 확인된 경우 결제 대행 수수료와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2) 구매한 “포인트” 일부 사용 시
           ① 구매한 금액의 정상납입이 확인된 경우 잔여분을 별도로 정한 이용 요금 정책에 따라 현금으로 적립한 금액에서 환불 수수료와
               송금 수수료를 제한 후 환불해 드립니다.
         3) 구매한 "정액제" 미사용 시
           ① 거래취소기간 내 회원 탈퇴 시에는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② 거래취소기간 이후 이용 탈퇴 시에는 정상 납입이 확인된 경우 결제 대행 수수료와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4) 구매한 "정액제" 일부 사용 시
           ① 구매한 금액의 정상납입이 확인된 경우 구매한 금액에서 정액제로 다운로드한 컨텐츠의 구매 포인트를 차감 후 잔여분을 현금으로
               적립한 금액에서 환불 수수료와 송금 수수료를 제한 후 환불해 드립니다.
    2. 환불 시 보유하고 있는 잔여 “포인트(P)”만 환불이 가능하며 “포인트(P)”로 소비한 디지털 컨텐츠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3. 포인트의 구매 및 이에 대한 약정을 전제로 하여 보너스로 제공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해당 구매 금액을 환불하는 경우
        이미 사용한 보너스 내역은 환불 잔액에서 차감 됩니다.
    4. 정보 도용 및 결제 정보 도용 또는 부정 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 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2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3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해지 신청은 운영자에게 메일을 통해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사이트 내 회원정보수정의 회원탈퇴에서 직접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와 동시에 가입 시 입력한 모든 정보 및 이용내역 등 데이터는 일괄 삭제 됩니다.
      단,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판매자)경우 본인이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회원 탈퇴 이전 삭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지체 없이 이를 승낙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해당 이용 약관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타인의 명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7)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한 경우
         8)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4.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심사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심사가 정당하지 아니하고 욕설 및 도덕적 행위에 벗어나는 행위의 이의 신청 접수가 확인될 경우 추가적인 서비스 이용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4조 서비스 제공 종류에 따른 손해 배상 및 범위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제공 불가능' 에 해당하는 경우,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제공 불가능 : 천재지변, 불가항력적 사유 발생 등
    4. '서비스제공 중지' 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최소 30일전에 "회원"에게 공지해야 하며, 중지 사유에 따라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오류(장애)등의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 중지 : 오류(장애), 정기점검, 서비스 양도, 서비스종료(폐업) 등


    제 25조 손해배상 및 범위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 6장 22조에 있는 '서비스 제공 중지 경우' 에 대해 손해배상을 진행합니다.
      1) 일반요금제 서비스
       회사의 서비스 제공 중지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 이에 상응하는 동일 상품의 적립을
       통해 손해를 배상합니다.
      2) 정액제 서비스
       회사의 정액제 다운로드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중지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손해를 배상합니다.
       ㉮ 정보통신산업협회에서 공표한 정보통신, 인터넷 서비스 기본약관 제31조에 규정한 손해배상 정책에 따라 아래와 같이 배상합니다.
       - 서비스 장애시간이 일 8시간을 초과하지 않았을 경우 1일 사용기간 연장.
       - 서비스 장애시간이 일 8시간 초과 24시간 미만일 경우 2일 사용기간 연장.
       - 서비스 장애시간이 월 24시간 초과 48시간 미만일 경우 4일 사용기간 연장.
       - 서비스 장애시간이 월 48시간 초과 시 장애시간의 1.5배에 해당하는 사용기간 연장.
       ※ 서비스 장애에 따른 보상기간은 월 단위 기준임.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등에 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6조 손해배상의 청구
    1.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단,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7일 이내 그 결과를 회원에게 서면으로 회신하여야 합니다.
    4. 전항과 관련하여 사실확인 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회원에게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데이터의 손실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02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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